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범곤 (한국철도공사) 최재식 (한국철도공사) 박주훈 (한국철도공사) 이병곤 (한국철도공사) 신영식 (한국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865 - 86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공공통합망 주파수가 도로, 해양과 더불어 철도에 할당됨에 따라 기존 철도통신망 용량포화로 인한 통화적체 및 통신음영지역 발생에 대한 해소가 향후 일정 범위 해결될 것으로 전망한다. 또한 철도전용 무선통신망 구축 및 관련시스템을 개발하여 종국에는 차량 각부의 상태 및 선로, 노반, 변전, 전차선, 신호, 정보통신 등 각 분야의 유지보수정보와 관리이력 및 절차를 간략화가 가능하게 개발되어야 한다.
철도전용 무선통신망이 최적화 및 안정화되면 무인유지보수, 유지보수 레벨(매니저 투입여부) 결정, 실시간 현장안전감시, 유지보수품 교체주기 및 유지보수주기 알람, 유지보수품 재고현황 실시간 조회 및 등록기능을 보유하는 철도종합시스템으로 발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