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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권부석 (서울메트로) 김영수 (서울메트로) 김용우 (서울메트로) 최종기 (서울메트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385 - 390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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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계전기는 2호선 FTGS 궤도회로(Ferngespeister Tonfrequenz - Gleisstromkreis Siemens : German abbreviation, Remote-fed and Coded Jointless AF Track Circuit)의 신호연동 로직 회로에 사용되는 중요한 계전기이다. 궤도상태 정보를 수신PCB에서 수신받아 열차의 점유, 비점유 정보를 SICAS와 LZB로 전송하는 기계적인 접점이 부착된 계전기로 동작 상태에 따라 카본접점이 탄화되거나 밀착력 차이로 전기, 기계적인 오 동작을 할 수 있는 취약점을 가지고 있다. 이로 인하여 궤도상태의 이상 유무와 관계 없이 ATO차량의 텔레그램 정보를 수신하지 못하는 장애가 종종 발생한다.
위와 같은 장애로 인한 고장수리 의뢰(독일 지멘스) 시 수리기간이 약 6개월 이상 소요되고 있다. 또한 적지 않은 수리비용이 청구되고 있어 유지비용의 어려움이 발생하여 개선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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