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기홍 (평택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6권 제4호
발행연도
2015.8
수록면
435 - 452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최근 리조트의 오프라인 시장에서의 치열한 환경 속에서 경쟁우위 선점하기 위해 리조트기업의 차별화된 마케팅 수단으로서 활용되고 있는 모바일 앱(APP) 마케팅 활용의 사례 및 발전방향을 연구하고자 하였다. 2008년 글로벌 금융귀기의 영향 및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 글로벌 비즈니스의 증가 추세 속에서 리조기 기업 또한 채산성 문제 등의 극복을 위해 새로운 과제 앞에 놓이게 되었다.
또한 IMF 이후 감소추세에 있던 리조트 건축이 2010년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2016년에는 2011년 대비 2배 이상의 객실 수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리조트 기업은 그동안 오프라인 마케팅과 유선인터넷 중심의 마케팅 활동에서 벗어나 e-비즈니스 영역의 모바일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 커뮤니케이션의 신시장을 개척해야 한다. 오늘날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리조트 기업에게 모바일을 통한 고객 서비스는 사용자로 하여금 신속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필수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 환경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모바일 시장의 특성을 이해하고 문제점에 대한 개선 및 향후 방전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연구와 노력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선행연구를 통한 이론적 고찰 및 다양한 리조트의 스마트폰 활용 사례분석을 통하여 리조트 기업의 모바일 마케팅 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의 이론적 배경
Ⅲ. 스마트폰을 활용한 리조트 기업의 마케팅 사례분석
Ⅳ. 사례분석을 통한 리조트 기업의 앱(APP) 마케팅 발전방안
Ⅴ. 결론
참고문헌
국문초록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1835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