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 목차 >
1. 서론
2. 근대화와 교육근대화의 일반적 경향
3. 일본 교육근대화론 수용과 변화
4. 한국 교육근대화의 이중적인 구조
5. 결론 : 공교육사상에 대한 재이해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 교육정책의 근대성 분석
[KEDI] 한국교육
2004 .07
근대 일본작가들의 한국인식 : 1910년대부터 1940년대까지
동북아시아문화학회 국제학술대회 발표자료집
2009 .10
'근대화' 속에서 우리가 잃어버린 것들
중등우리교육
1997 .08
한국의 근대소설과 근대적 특성
근대서지
2019 .12
한국과 일본의 근대국가형성과정에 관한 비교사적 연구
아시아문화
1991 .12
다시 보는 일본, 일본교육
경남발전
2011 .03
21세기 정보화 교육 만들기
초등우리교육
1996 .12
한 세기를 넘기면서
도서관문화
1999 .01
세기를 넘어서
경제와사회
1999 .12
근대 일본의 역사상과 조선
한일공동연구총서
2008 .06
한국 자본주의와 그 정신 : 한국의 근대화와 근대성에 대한 사회학적 연구
한국사회학회 심포지움 논문집
2017 .11
한국 교육, 어디로 가야 하는가
중등우리교육
1991 .03
90년대 한국 교육에 바란다
중등우리교육
1990 .03
신한국과 과교육
초등우리교육
1994 .07
신한국과 과교육
중등우리교육
1994 .07
한국 교육 어디로 가야 하는가
초등우리교육
1991 .03
90년대 한국 교육에 바란다
초등우리교육
1990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