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영민 (한국교통대학교대학원) 노성찬 (한국교통대학교대학원) 유광균 (한국교통대학교대학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596 - 600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RF-CBTC 기반의 ATC 시스템에서는 차량의 절대적 위치검지를 위해서 선로변 TAG 를 이용한 위치검지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다. 이와 같은 시스템에서는 연속적인 TAG 검지 실패시 절대적 차량 위치의 신뢰성 저하를 초래하고, 안정적인 열차운행 및 열차운전시격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특히, 날씨나 장애물과 같은 환경적인 변화는 Radio Frequency 를 사용하는 TAG 검지시스템에서는 이로 인한 매질의 변화가 위치검지용 TAG 검지특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날씨 및 장애물 조건을 단일 혹은 중복적으로 조성하고, 주어진 조건하에서 TAG 검지특성 및 검지율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063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