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대훈 (현대로템) 윤기석 (현대로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270 - 274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철도 차량에 적용 된 ADD(Automatic dropping device) 기능은 집전장치 자체 또는 가선에 손상을 입힐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 집전장치를 초기의 위치로 이동시켜 피해를 최소화 시키는 기능이다. 본 문서에서 다루고자 하는 MED(Maximum extension detection)는 IEC60494-1, 2에서 다루고 있는 ADD의 하위 개념으로써, 본 문서에서는 MED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며, 기능구현을 최적화 하기 위한 방법을 고찰하는데 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0649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