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 관광연구논총 관광연구논총 제23권 제2호
발행연도
2011.8
수록면
81 - 10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은 관광영어교육에서 문화교육의 필요성을 살펴본 것이다. 이를 위해 언어교육의 발전과정과 관광영어 교육과정을 분석하였으며, 이를 통해 관광영어교육에 서의 문화교육 융합 방안을 제시하였다. 제시된 융합 방안으로는 문화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 언어교육과 문화교육의 상호관계 정립, 교재 및 교육과정의 개발 등이 포함되었다. 특히 언어교육과 문화교육의 관계 설정에서는 두 가지 측면을 균형적으로 강조한 의사소통 중심의 언어교육방법이 관광영어의 특성에 보다 부합한 것으로 제시되었다. 한편 관광영어교육의 미래의 방향 설정에 있어서는 문화에 중점을 둔 상호문화적 접근법이 강조되었다. 강조한 의사소통 중심의 언어교육방법이 관광영어의 특성에 보다 부합한 것으로 제시되었다. 한편 관광영어교육의 미래의 방향 설정에 있어서는 문화에 중점을 둔 상호문화적 접근법이 강조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108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