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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정태철 (한양대학교) 조수영 (한양대학교) 원성홍 (동양미래대학교) 박정규 (한양대학교) 조진수 (한양대학교) 이주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5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4
수록면
153 - 156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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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직 이착륙 무인 항공기 시스템은 이착륙시 큰 에너지를 필요로 한다. 따라서 기존의 엔진 무인기에서는 비효율적인 큰 엔진이 필요하게 되기 때문에 같은 기체 대비 유상하중이 줄어들어 임무에 제약이 따를 수 있다. 이 논문에서 제안하는 직렬 하이브리드 무인기는 수직 이착륙시 배터리와 전동기를 이용하여 이착륙을 수행하고 항속 운항시에는 직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작은 엔진과 발전기 조합으로 운항시간을 대폭 증가 시킬 수 있는 차세대 무인기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직렬 하이브리드 무인기는 발전기의 효율을 극대화 시킬 필요가 있으며 부하 조건 및 엔진의 요구사양에 맞춰 최적의 발전기를 설계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출력밀도 및 효율이 가장 높은 영구자석 발전기의 전자계 설계 방법 및 설계 결과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PMSG 의 부하산정 및 기초설계
3. PMSG 의 기초성능 및 상세 설계
4. PMSG 의 최종모델 도출 및 시뮬레이션결과 도출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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