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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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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웰니스학회 한국웰니스학회지 한국웰니스학회지 제9권 2호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57 - 67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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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센터 퍼스널트레이너 레슨 참여자들의 서비스품질지각이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의 관계를 분석하는 것이었다. 연구 대상자들은 서울과 경기지역에서 퍼스널트레이너에게 레슨을 받는 고객570명으로 선정하였다. 이중에서 미흡한 자 료 26부를 제외하고 544명을 최종 자료로 사용하였다. 자료분석은 적률상관 분석 및 다중 회귀 분석을 수행하기 위해 SPSS 18.0을 사용하였다.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스포츠센터 퍼스널트레이너 프로그램 참여 고객들의 서비스품질지각은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며 각 하위요인인 신뢰성, 다정성, 신속성, 적격성이 높을 경우 고객만족을 높게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스 포츠센터 퍼스널트레이너 프로그램참여 고객들의 서비스품질지각은 재구매의도에 부분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하위요인인 적격성, 다정성, 신뢰성이 높으면 재구매의도 역시 높게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스포츠센터 퍼스널트레이너 프로그램참여 고객 들의 고객만족은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며 고객들에 고객만족이 높으면 재구매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 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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