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28권 제7호
발행연도
2014.7
수록면
31 - 47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한방의료체험이 한방의료관광 브랜드자산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는 것이다. 본 연구는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를 방문한 중국의료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분석결과 한방의료체험은 유희적, 교육적, 일탈적, 심미적 체험요인들로 도출되었다. 첫째, 한방의료 유희적 체험요인은 브랜드이미지, 브랜드인지도 및 지각된 품질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둘째, 한방의료 교육적 체험요인은 브랜드인지도와 지각된 품질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셋째, 한방의료 일탈적, 심미적 체험요인들은 브랜드자산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넷째, 한방의료관광 브랜드인지도와 브랜드 이미지는 브랜드충성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본 연구결과는 한방의료관광의 경쟁력을 높이고 외국인 의료관광객들을 지속적으로 유치하는데 유용한 자료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7108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