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유진 (중앙대학교) 나윤규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7권 제1호
발행연도
2016.2
수록면
151 - 172 (22page)
DOI
10.20462/TeBS.2016.02.17.1.15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패션 모바일 커머스에 대한 태도 및 패션상품 구매의도를 이해하기 위한 구성개념으로 실 사용자들이 패션 모바일 커머스에서 지각하는 가치명제를 파악하고, 가치적합성 및 지각된 유용성간의 관계를 제시하여 실증 분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한 자료 수집 및 분석은 설문지를 이용하여 패션 모바일 쇼핑을 1회 이상 패션상품 구매 경험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를 분석대상(500명)으로 사용하였으며, SPSS 20.0, AMOS 20.0 통계패키지를 이용하여, 신뢰도, 타당성, 적합도 및 경로분석(path analysis)을 수행하였다. 이상으로 도출된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패션모바일 커머스 모바일 소셜미디어 커뮤니티 특성요인의 독창성, 접근성, 안정성, 정보성, 개인화, 반응성은 가치적합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패션모바일 커머스 모바일 소셜미디어 커뮤니티 특성요인의 접근성, 안전성, 정보성, 개인화, 반응성은 지각된 유용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지만 독창성은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셋째, 패션모바일 커머스에 대한 가치적합성은 지각된 유용성, 쇼핑태도관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으며, 지각된 유용성은 쇼핑태도 관계에, 쇼핑태도는 구매의도 관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Ⅲ. Research Method and Procedure
Ⅳ. Research Findings and Discussions
Ⅴ.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6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550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