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교육학회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13.6
수록면
115 - 13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체육수업의 교수·학습과정에서 학생들이 지각하는 체육교사의 교수열정, 교과 흥미도, 학습몰입간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규명하는데 있다. 연구대상은 경기도에 재학하고 있는 중·고등학생 470명을 대상으로, 편의표본추출법(convenience sampling method)으로 추출하였다. 자료처리는 PASW Ver 18.0과 AMOS 18.0을 이용하여, 확인적 요인분석(confirmatory factor analysis)과 구조방정식 모형분석(structural equation model: SEM)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첫째, 체육교사의 교수열정은 학생들의 교과 흥미도에 통계적으로 정(+)적 영향을 미쳤다. 둘째, 학생들의 교과 흥미도는 학습몰입에 통계적으로 정(+)적 영향을 미쳤다. 셋째, 체육교사의 교수열정은 학생들의 학습몰입에 통계적으로 정(+)적 영향을 미쳤다. 넷째 체육교사의 교수열정과 학습몰입과의 관계에서 학생들의 교과 흥미도는 매개효과가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92-002803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