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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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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나랑 (동아대학교) 홍순구 (동아대학교) 김종기 (부산대학교) 박순형 (동아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정보학회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16.4
수록면
59 - 72 (1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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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가치창출이 주요한 사회현상으로 부각되고 있지만 아직 이 분야에 대한 연구가 활성화 되어 있지 않다. 특히 고객의 공동가치창출 참여에 대한 사회 심리학적 동기에 대한 분석은 심도 있게 연구되고 있지 않다. 본 연구의 주요 목적은 고객의 공동가치창출행태 모형을 제안하고, 고객의 참여에 영향을 미치는 동기와 지속적으로 참여하게 하는 요인을 제시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미샤 뷰티넷 이용자들의 심층인터뷰 자료를 근거이론으로 분석 하여 고객의 공동가치창출 과정을 살펴보았다.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의 참여에 영향을 미치는 내재적 요인과 외재적 요인을 도출하였으며, 지속적으로 참여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으로 공동가치창출 플랫폼, 기업의 정책, 개인적인 특성 등이 제시되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선행 연구
3. 연구 방법
4. 시사점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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