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조민희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선충녕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홍승균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신성호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송사광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저널정보
대한산업공학회 대한산업공학회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2016년 대한산업공학회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4개 학회 공동개최]
발행연도
2016.4
수록면
2,618 - 2,621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다차원 GEO-User 정보를 기반으로 소상공인들의 매출 이익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맞춤형 마케팅 전략 시나리오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안한다. 제안된 시스템은 카드사 매출정보, 인구 정보, 소셜 정보 등의 다양한 빅데이터 정보를 분석에 활용하여 소상공인의 현재 경영 상태를 진단하고, 미래 잠재 고객 및 수익을 예측한다. 제안하는 서비스는 점포의 고객 및 매출 분석, 매출 목표 설정, 마케팅 실행 조건 설정, 미래 수익예측, 마케팅 전략 시나리오 제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케팅 전략 시나리오는 잠재고객에 대한 영업 활동을 계획하는 시나리오로서 미래 지향적인 비즈니스 전략 의사결정 지원으로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리스크를 줄여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관련 서비스
3. 맞춤형 전략 지원 서비스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530-002688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