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미래영어영문학회 영어영문학 영어영문학 제18권 제2호
발행연도
2013.8
수록면
375 - 405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은 3주간 시행된 영어집중캠프가 참여자들의 영어 학습 태도에 미치는 효과를 연구하였다. 특히 학습자가 선택한 영어학습에 가장 유익한 활동과 불안정도나 자신감과 같은 학습자의 태도 변화에 초점을 맞추었다. 영어활용에서 오는 학습자의 불안정도와 자신감에 관한 정보를 얻고 비교하기 위해 캠프 전과 후에 설문을 두 번 시행했다. 그 분석결과 캠프 전보다 캠프 후에 학습자들의 불안수준은 낮아졌고 자신감은 향상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학습자들이 선택한 유익한 활동은 학습자 중심의 환경을 제공하는 과업중심활동, 즉 자선행사, 나주 아이돌과 나주 엑스포였다. 또한, 한국인 보조교사의 역할이 학습자의 영어 학습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음을 알 수 있었다. 전반적으로 이 논문은 영어 학습에 대한 학습자의 태도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영어캠프 요인을 조사하고자 했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740-000699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