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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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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박명욱 (부산대학교) 샤 우마 하미드 (부산대학교) 전재영 (파워엠엔씨) 홍금식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제어로봇시스템학회 제어로봇시스템학회 각 지부별 자료집 2013 ICROS/KROS/KIIS 부산울산경남지부 합동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3.8
수록면
23 - 26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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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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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연료이송장치는 원자력발전소에서 사용되는 핵연료봉을 이송하는 장비로써, 핵연료의 특성상 그 이동이 수중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현재까지 대기(大氣) 상태에서의 화물이송에 관한 이론 및 시스템은 오랫동안 연구되어 왔으나 매질(수중 혹은 대기중)에 따른 이송장치의 동특성 및 최적제어에 관한 연구는 활발히 이루어 지지 않고 있다. 본 논문은 물속의 저항성분을 고려하여 마스트의 진동을 줄이기 위해 핵연료이송장치의 구동시스템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먼저, 수중 이송시스템의 수학적 모델을 구축하였다. 그리고 수조실험을 통해서 시스템 수평운동 시 발생하는 진동을 해석을 하였다. 마지막으로 연료봉의 진동을 줄이기 위해 Input Shaping 방법을 적용하고, 이에 따른 시간최적제어를 유도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시스템모델링
Ⅲ. 수조실험
Ⅳ. Input Shaping 제어
Ⅴ.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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