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1. 연구의 필요성
2. 기존 문헌 검토 및 이론적 논의
3. 연구방법
4. 연구 결과
5. 결론 및 논의
참고 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시청자는 왜 TV먹방 (쿡방) 프로그램에 열광하는가? : 정치경제학적 접근과 스트레스 해소에 대한 고찰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2017 .03
유튜브 먹방 채널의 시청 동기가 시청태도, 시청만족도, 구전의사에 미치는 영향
공공정책연구
2020 .01
자기조절론적 태도 이론을 적용한 유튜브 먹방 시청자의 외식 모방 의도 분석
호텔경영학연구
2022 .04
유튜브(Youtube) 먹방채널의 시청동기가 시청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채널충성도 조절효과 -
외식경영연구
2022 .04
시들지 않는 먹방·쿡방 열풍 : 정서적 허기인가, 정보와 오락의 추구인가
방송문화
2017 .06
먹방의 광고 고지 및 시청 동기가 식품 섭취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언론학보
2021 .06
1인 미디어 채널의 이용 동기가 채널 재이용 의도, 제품에 대한 태도, 구매 의도 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먹방 채널을 중심으로
창조와 혁신
2020 .01
먹방·쿡방 영상콘텐츠 노출에 따른 비합리적 소비성향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
2021 .01
먹방시청은 비만에 영향을 미치는가? : 건강요인과 시청요인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21 .04
[트렌드] 먹방은 가라! 소식(小食)이 뜬다
넥스트 이코노미
2022 .11
국내 먹방(먹는 방송, Mukbang) 콘텐츠 특성에 관한 연구 : 지상파와 온라인 먹방 프로그램의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2020 .07
시청 방식에 따른 TV 드라마 시청 동기 영향 비교: 본방송 시청, 재방송 첫시청, 재방송 재시청을 중심으로
한국소통학보
2017 .03
온택트 공연의 소셜 시청 특성이 시청자의 사회적 실재감과 플로우 및 시청 만족도, 지속시청 의도에 미치는 영향: S-O-R 모델을 중심으로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22 .12
인플루언서 콘텐츠 시청 동기가 협찬고지된 상품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시청만족도의 매개효과와 관여행동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2023 .05
성격 5요인 및 미디어 의존도가 이용 동기, 이용 행위, 이용 만족에 미치는 영향: 소셜 시청 경험자를 중심으로
한국소통학보
2019 .01
사회적 시청에서 콘텐츠 몰입의 매개 효과에 대한 연구 : 이용과 충족 이론을 중심으로
정보사회와 미디어
2017 .12
부모들의 유아 유튜브 시청허용 동기가 시청 중재와 시청시간에 미치는 영향
한국방송학보
2023 .07
먹방 유튜브 가치 인식에 따른 외식 시장 세분화
호텔경영학연구
2023 .02
1인 가구와 방송 트렌드 변화 : 먹방, 쿡방을 중심으로
미디어와 교육
2015 .06
관계적 시청(relational viewing)의 시대 : 텔레비전 시청과 1인 미디어 이용에서 형성되는 관계성 비교
커뮤니케이션 이론
2020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