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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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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세훈 (인하대학교) 오혜주 (인하대학교) 최기영 (인하대학교) 이학태 (인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5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1
수록면
475 - 478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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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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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유인항공기와 무인항공기가 함께 운용되는 통합공역 로드맵이 수립되고, 무인항공기 운용 수요가 증가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공역 내 항공기의 밀도가 높은 접근관제공역에서 유인항공기와 무인항공기 간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항공기간 충돌 탐지 기법인 Conflict Intrusion Parameter(CIP), Well Clear(WC), Protected Airspace Zone(PAZ)을 소개하였다. 또한, 연산시간, 정량적 위험도 산출, 충돌위험 예측, 접근관제공역에서 적용 시 필요한 요구사항을 평가체계 구축을 위한 지표로 설정하고, 실제 항공기 데이터와 임의의 무인기를 추가하여, 각 기법의 특징과 지표에 대한 결과를 비교분석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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