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서론
2. 광고산업과 규제체계 변화 필요성
(1) 디지털시대 광고정책 동향
(2) 국내 광고산업과 규제체계 변화 필요성
3. 해외 광고 규제 및 법제 변화
4. 디지털시대 광고규제의 중장기적 원칙
(1) 광고규제의 원칙 검토
(2) 통합 규제와 체계화
(3) 광고산업 성장촉진과 공정경쟁 환경 조성
(4) 공동협력 규제의 정착
(5) 법익보호와 합리적 갈등 조절
5. 광고기본법 제정방향과 내용
(1) 광고기본법 적용 대상 및 범위
(2) 광고기본법의 제정방향
(3) 광고기본법상의 규제 내용 및 방향
(4) 광고기본법상의 공공성 확보 내용 및 방향
6. 광고기본법 제정을 위한 전문가 의견조사
(1) 조사대상의 선정 및 전문가 의견의 수집
(2) 가칭 ‘광고기본법‘의 제정 방향과 원칙
(3) 가칭 ‘광고기본법‘의 규제 방향
(4) ‘광고기본법‘상 ‘미디어 다양성 기금‘에 대한 견해
(5) ‘광고기본법‘상의 ‘광고정책‘
7. 결론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