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서론
2. 문헌 연구
(1) 충족적소이론
(2) 적소이론을 적용한 매체 간 경쟁 분석에 관한 연구
3. 산업 연구
(1) 종편 선정에 따른 지상파, 기존 케이블, 종편 편성의 환경 분석
(2) 지상파 및 케이블 광고 현황
4. 종편 체제 하에서 채널별 시청자 기대 충족 분석
(1) 새로운 매체의 기대충족과 획득충족
(2) 광고 산업 성장 측면에서 채널별 편성전략에 따른 방송광고 판매 전략
5. 연구 문제
6. 연구 방법
7. 연구 결과
(1)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2) 충족적소분석을 통해 나타난 광고매체들의 경쟁관계
(3) 전문가 심층 인터뷰를 통한 종편채널의 편성전략 및 광고전략 도출
8. 결론 및 논의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