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9권 제4호
발행연도
2014.8
수록면
383 - 400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탐구학습을 적용한 경제교육활동이 유아의 경제개념과 공동체의식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거제시 J동에 위치한 H유치원 유아 21명을 실험집단으로, 같은 동에 위치한 S유치원 유아 22명을 비교집단으로 선정하였다· 연구기간은 총 8주였으며 실험집단에는 탐구학습을 적용한 경제교육활동을 실시한 반면 비교집단에는 문학접근법을 적용한 경제교육활동을 실시하였다· 연구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서 유아의 경제개념과 공동체의식 검사를 사전과 사후에 실시 한 후 독립포본 t-검증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결과 실험집단의 유아는 비교집단의 유아보다 경제개념과 공동체의식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를 나타내 탐구학습을 적용한 경제교육활동이 경제개념과 공동체의식 향상에 효과적인 교수학습방법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19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