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伊吹早耶香 (驪州大学) 大池森 (立命館アジア太平洋大学) 中村有里 (仁川大学校)
저널정보
한국일본어학회 일본어학연구 일본어학연구 제49집
발행연도
2016.9
수록면
61 - 77 (17page)
DOI
10.14817/jlak.2016.49.6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고에서는 한국여행정보 사이트 투고 중에서 한국인접객자가 시간을 지키지 않은 것에 대하여일본인관광객이 불만을 느꼈음에도 불구하고 ‘사죄가 없으며’ 또 ‘아무 대처도 없고 아무 말도하지 않았다’라고 느낀 사례 세 개를 추출하여, ①누구에게 잘못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②왜 접객자는 아무 대처도 아무 말도 하지 않았는지, ③접객자가 어떤 태도를 취하는 것이 일반적인지라는 세 점에 대하여 한국어 모어화자를 대상으로 앙케이트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모든 사례에서 제일 많은 회답은 각각 ①접객자에게 잘못이 있다, ②대단한 일이라고생각하지 않았다, ③‘죄송합니다’ 등의 말을 사용한다 였다. 그 반면 ①에 관하여 ‘접객자와 관광객’ ‘관광객’이라는 회답도 각 사례에서 10%이상 보였다. 그러한 결과와 자유기술을 통해 종합적으로 고찰하면 손님을 기다리게 하는 것은 한국사회에서 꼭 대단한 일이라고 할 수는 없으나 관광객이 불만을 느꼈다면 ‘죄송합니다’ 등의 말로 대처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목차

Abstract
1. はじめに
2. 先行研究
3. 調査の概要
4. 調査結果と考察
5. まとめ
6. 今後の課題
参考文献
요지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730-001102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