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5권 제1호
발행연도
2000.7
수록면
49 - 69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3개의 유치원에 다니는 161명의 남녀 유아를 대상으로 산수 문장제 해결능력에 미치는 유아연령, 지능, 수세기 지식과 같은 관련변인의 상대적 영향력을 밝히고자 하였다. 측정도구로는 산수문장제 검사, 수세기 지식검사 및 유아지능검사(KISC)가 사용되었다. 연구 결과, 연령별로 수세기 지식 상집단, 지능 상집단, 지능 하집단, 수세기 지식 하집단 순으로 산수문장제 수행에 차이를 보였으나, 대부분의 문장제 해결 전략유형에서는 지능수준별, 수세기지식 수준에 따라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 지능, 수세기 지식이 산수 문장제 해결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차 변인이며, 이 중 수세기 지식이 상대적으로 가장 중요한 변인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방법
Ⅳ. 연구 결과
Ⅴ.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6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