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06.8
수록면
189 - 211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교육과정의 실제적 운영자인 유아교사의 교직관련 경험 중 교육경력과 현직연수가 교사의 수학교육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함으로써 수학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전문성 확보에 대한 실제적 시사점을 얻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교육경력과 연수경험이 있는 집단일수록 수학교육에 대한 지식 정도가 높았고 수학교육의 목표, 내용, 방법, 평가에 대한 인식도 높았다. 특히 수학관련 연수경험이 있는 집단이 교육경력이 높은 집단보다 수학교육에 대한 인식이 높았는데, 이러한 결과로 수학에 관한 현직 연수 경험이 그 교과를 이해하고 수행하는 데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므로 유아교사 대상의 교과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현직 연수 과정의 개발 및 지원 확대가 필요하다.

목차

Ⅰ. 문제의 제기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0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