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임예지 (오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 김민진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1.4
수록면
85 - 107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생태 그림책을 활용한 책 만들기 활동이 유아의 환경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는데 있다. 이를 위하여 경기도 남양주시에 소재한 두 곳의 병설유치원 만 5세 유아 40명을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에 각각 20명씩 배치하였다. 실험집단에는 생태 그림책 8권을 읽은 후 생태 그림책을 활용한 책 만들기 활동을 실시하였고, 비교집단에는 생태 그림책 8권을 읽은 후 생태 그림책 내용에 관한 이야기 나누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생태 그림책을 읽은 후 책 만들기 활동을 실시한 실험집단의 환경친화적 태도 점수가 생태 그림책을 읽은 후 이야기 나누기를 실시한 비교집단의 환경친화적 태도 점수보다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수준에서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생태 그림책 읽기 후 책 만들기 활동이 생태 그림책 읽기 후 이야기 나누기 활동보다 유아의 환경친화적 태도 증진에 더 효과적인 방법임을 시사한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과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58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