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황주연 (성신여자대학교) 이문옥 (성신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2012.6
수록면
1 - 2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그림책을 활용한 신체표현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한 것이다. 본 연구는 만 3세반 유아 40명(실험집단 20명, 비교 집단 20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실험집단에게는 8주 동안 그림책을 읽어준 후 그림책을 활용한 신체표현활동을 실시하였으며, 비교집단은 같은 책을 읽기만 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얻은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그림책을 활용한 신체표현 활동을 경험한 실험집단의 유아들은 비교집단의 유아들보다 어휘력 점수가 높았다. 둘째, 그림책을 활용한 신체표현 활동을 경험한 실험집단의 유아들은 비교집단의 유아들보다 언어이해력 점수가 높았다. 셋째, 그림책을 활용한 신체표현 활동을 경험한 실험집단의 유아들은 비교집단의 유아들보다 언어표현력 점수가 더 많이 향상되었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7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