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안경숙 (호원대학교) 김소향 (부산교육대학교  )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7권 제5호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593 - 610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12년에 발행한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11권의 수학 관련 활동의 목표, 내용, 교수방법, 평가의 요소가 어떠한지를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선행연구들을 토대로 추출된 분석준거에 의해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의 수학 관련 활동 89개를 빈도와 백분율로 자료처리를 하여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에서 수학 관련 활동의 목표 진술에 문제가 있음을 보여주고 있으며, 생활주제별로 수학교육 내용이 균등하게 다루어지고 있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유아 주도의 놀이 중심 교수방법과 게임을 활용한 교수방법이 가장 많이 포함되어 있었으며, 수학적 개념에 대한 평가가 가장 많이 진술되어 있으나, 수학의 과정기술과 수학적 태도에 대한 평가 요소는 거의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75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