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미영 (국토연구원) 손지언 (인천발전연구원) 신성일 (서울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1,583 - 1,588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17)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수도권 교통카드에는 실시간으로 카드이용자료가 수집되므로 승객의 이동현상을 동적으로 구축하는 방안은 철도운영개선을 위해서 기초자료로서 가치가 높다. 본 연구는 수도권 교통카드의 이용이 실시간으로 나타나는 현상을 반영하여 특정 시간대에 환승역사에서 나타나는 방향별 보행량을 추정하는 방안을 제시한다. 모형에서 승객은 최소통행시간경로를 선호하지만 환승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현상을 회피하는 심리적인 현상을 환승계수를 통하여 반영된다. 환승계수는 통행비용을 비가산성으로 변형시키므로 경험적으로 최적의 M개의 유사경로를 선택하는 알고리즘을 모형에 구축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수도권 도시철도 환승량 추정모형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7-001613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