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의철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구정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김준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조병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472 - 477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도시철도차량에 장착되는 주 변압기는 전차선으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아 모터 및 각종 기기장치에 알맞은 전원을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도시철도차량용주 변압기는 노후화되었으며, 대부분 외국에서 수입된 것이므로 고장 시 부품 수급에 어려움이 있다. 따라서 주 변압기의 국산화 개발은 기술의 발전과 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인하여 경량화, 친환경, 고효율의 목표를 가지고 진행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도시철도차량용 주 변압기의 국산화 개발을 위해 도시철도차량 기술기준과 BS EN 12663-1:2010의 규정을 적용하여 열차의 주행특성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하중조건에 대한 주 변압기의 구조 안전성을 평가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7-0016148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