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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희수 (덕성여자대학교) 박태정 (덕성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통신학회 한국통신학회지(정보와통신) 한국통신학회지 (정보와통신) 제33권 제12호
발행연도
2016.11
수록면
56 - 62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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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ICT 산업에서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에 대한 이슈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기술적 성숙도와 적용사례, 최신 기술동향에 대해 소개하고, Oculus Rift를 이용한 게임엔진(Unity3D)에서의 가상현실 구현방법과 Qualcomm사에서 제공하는 증강현실 기술인 Vuforia를 이용하여 증강현실을 구현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I. 서론
II. 본론
III.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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