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철민 (국방과학연구소) 김기동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6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4
수록면
683 - 68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군용 항공기는 민간 항공기와 달리 무장, 장착물 등으로 인한 위험도를 수반하며, 각 운용 주체의 고유한 작전 요구도를 만족해야 한다. 이런 특성은 각 나라가 고유한 감항 정책과 권한을 가지도록 해 왔다. 그러나 다국적 항공기 개발 프로그램 등의 사례에 각 국가별 감항 요구도를 각자 충족시키는 작업은 상당한 복잡도와 비효율성을 수반하는 작업이 된다. 본 연구에서는 다국적 군사협력체에서 적용을 시도하고 있는 군용 항공기의 감항 인정 정책, 그 중에서 유럽의 군용 항공기 감항 인정 정책을 살펴보았다. 궁극적으로 군 감항 공동체를 추구하고 있는 유럽방위청은 자원의 효율적 배분과 재사용을 통해 각 국 감항 당국에 경제적 효과를 제공할 수 있는 인정 정책을 수립하였고, 인정을 위한 중요 단계에 조력자로서 적극 참여하여 각 국 군감항 당국의 권한을 인정하면서 인정 정책의 조정자의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유럽방위청과 군 감항 당국 포럼
3. 유럽 군 감항 인정 정책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