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채준원 (부산대학교) 김진건 (사회적기업연구원)
저널정보
사회적기업연구원 사회적가치와 기업연구 사회적기업연구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14.6
수록면
67 - 90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예비창업가의 창업가 특성과 사회문화적 요인이 사회적기업 창업의지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다. 또한 사회적기업에 대한 인지도가 이들의 영향관계에 조절효과를 가져오는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통해 예비창업가들의 사회적기업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실무적 기준을 제시하는데 연구의 목적을 두었다.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선행연구들과 각종 문헌자료를 검토하여 실증연구설계기준을 마련하였다. 또한 창업가 특성요인, 사회문화적 요인, 사회적기업 인지도, 창업의지에 대한 세부요인을 도출하고, 실증조사를 진행하였으며, 각종 통계분석을 통해 결과를 분석하였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24-001900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