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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종열 (서원대학교  )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1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27 - 36 (10page)
DOI
10.21184/jkeia.2017.01.1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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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영화 이용자 특성 변수들을 통해 집단간의 상호 관계성을 파악하고, 나아가 영화 제작 및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컨텐츠 유통 제안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의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영화 컨텐츠 제작업체들은 컨텐츠 제작에 있어 기존의 상상이나 주제 등에서 벗어나 새롭고 신선한 컨셉으로 시나리오 접근에 임해야 한다. 또한 컨텐츠 서비스 업체들은 컨텐츠 유통에 있어 새로운 뉴미디어 방식으로 컨텐츠를 제공한다면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을 것이다.
둘째, 컨텐츠 서비스 업체들은 영화 유통 시 다양한 이벤트 등을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고 끊임없는 이슈발굴에 신경써야 할 것이다.
셋째, 컨텐츠 서비스 업체들은 기존 유통망 속에서의 고객관리를 더 강화하고, 나아가 집단간 서비스 차별화 전략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1집단은 새로운 영화가 출시될 경우 극장 예매 및 주변 서비스 이용 등에 대한 능동성이 있는 반면, 2집단은 새로운 컨텐츠 출시 시 영화컨텐츠의 장르 선정 및 탐색비용 등에 능동성을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컨텐츠 서비스 업체들은 각 집단 별로 이러한 특성들을 고려하여 맞춤형 서비스 전략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

목차

ABSTRACT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III. 연구 설계
IV. 실증분석
V. 결론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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