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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대래 (경신) 장연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장명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박진아 (Jatco Korea) 김종봉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A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권 제41권 제3호 (통권 제378호)
발행연도
2017.3
수록면
241 - 249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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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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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록은 동력을 전달하는 축에 설치되는 부품으로, 연결되는 두 축의 비정열을 보상하고 과부하 또는 비정상적인 부하가 걸릴 경우 동력을 단절하여 주요 부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본 연구에서는 파워록의 내륜에 형성된 테이퍼 등의 형상과 볼트 체결력, 그리고 마찰이 동력전달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두 개의 모델에 대해 실험과 유한요소 해석을 수행하여 유한요소해석 결과의 신뢰성을 검증하였고. 유한요소 해석 결과 및 이론 분석을 통해서 각 인자가 동력전달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최대 전달 토크 및 축력 시험
3. 유한요소 해석 모델
4. 해석 결과 및 분석
5.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참고문헌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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