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육아지원학회 육아지원연구 육아지원연구 제4권 제2호
발행연도
2009.12
수록면
141 - 15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실습 전․후 예비유아교사의 동작 개념 개념도의 구성과 특성에 대한 차이를 알아본 것이 다. 연구대상은 유아동작교육을 수강하고 다음 학기에 교육실습을 다녀온 3년제 유아교육과에 재학 중인 48명의 예비 유아교사들이었다. 연구결과, 1) 실습 전․후 예비유아교사의 동작 개념도의 구성(위계, 상호연결선에 차이를 보였다. 2) 실습 전․후 예비 유아교사의 동작 개념도의 특성(깊이와 밀도)에 차이를 보였다. 이러한 결과는 실습 전 보다 실습 후에 예비 유아교사들이 동작 개념을 보다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통합적으로 구조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에 개념도의 활용은 실습 전․후 예비유아교사들에게 동작 개념의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구성과 동작 개념을 심화 확대할 수 있는 효과적인 교사교육의 일환임을 제안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037-002214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