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신성기 (현대자동차) 박상선 (현대자동차) 한상경 (현대자동차) 강창모 (현대자동차)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6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662 - 670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抵연비 차량에 대한 고객 선호도 상승으로 차량 경량화에 대한 기술 개발 필요성이 증대 되고 있다. 경량화 측면에서STEEL FR BACK BEAM을 CFRP 강화 플라스틱으로 재질을 변경하여, 중량 절감 효과를 달성하고 차량의 연비 향상에 기여를 하였다. 물론, STEEL FR BACK BEAM과 충돌 측면에서 동일한 성능을 달성 할 수 있도록 형상 및 단면을 최적화 하였고, 동등 성능수준을 확보 하였다. CF적용에 따른 원가 상승을 고려하여 CF 위치는 최적화 하여 적용 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6-0022727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