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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최병기 (한국파워트레인) 김준성 (한국파워트레인) 송준용 (한국파워트레인) 이경환 (한국파워트레인)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5년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15.11
수록면
757 - 762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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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조작하는데 사용되는 기어엑츄에이터용 솔레노이드의 소음 및 진동을 저감시키는 제어 알고리즘에 관한 것이다. 듀얼 클러치 변속기는 수동 변속기 메커니즘에 기반을 두고 클러치를 이용하여 빠른 변속이 가능한 수동변속기의 효율성과 자동변속기의 편리성을 모두 갖춘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솔레노이드는 PUSH, PULL 동작을 통해 작동력을 발생하고 이를 통해 변속 시 컨트롤 핑거의 수직 위치를 변화 시킨다.
기어에츄에이터에 사용되는 솔레노이드는 상대적으로 긴 구동 변위와 빠른 응답속도를 만족하기 위해 고속으로 작동되는 과정에서 기구적으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이 크다. 이 때 발생하는 소음이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운전자에게 전달되어 불만이 발생할 수 있다.
본 연구는 이러한 소음을 개선하기 위하여 AMESim 시뮬레이션 결과와 실제 솔레노이드 구동 시 소음 및 진동을 비교 분석하고, 제어기에서 솔레노이드의 위치 정보를 솔레노이드 내부의 위치 Sensor를 통해 수신 후 이를 이용하여 다양한 위치제어 알고리즘을 검토하여 현재 솔레노이드의 기구적 문제를 제어로 개선 하고자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소음 측정 및 분석
4. 결론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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