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건우 (한양대학교) 김은수 (상해해사대학교) 강임호 (한양대학교) 하태영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저널정보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해양정책연구 해양정책연구 제31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167 - 189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부산항은 2015년 기준 세계 3위의 환적화물 처리 항만으로 2000년 이후 연평균 15.6%씩 성장하였다. 최근 세계 1, 2위의 환적 처리항만인 싱가포르, 홍콩항의 물동량 하락세가 나타났으나 부산항은 여전히 7% 이상의 높은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부산항 환적물동량이 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지, 어떠한 요인들이 환적 물동량에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했다. 이를 위해 기존의 선행연구에서 주로 사용된 설문조사가 아닌 대리변수를 이용한 실증 분석을 실시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부산항 네트워크, 북중국항만, 선석 효율성 등의 요인이 부산항 환적 물동량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초록
Abstract
Ⅰ. 문제제기
Ⅱ. 환적현황 및 선행연구 검토
Ⅲ. 환적 요인 실증 분석
Ⅳ.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454-002254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