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21세기정치학회 21세기정치학회보 21세기정치학회보 제26집 제1호
발행연도
2016.3
수록면
29 - 52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한국 대선캠페인에서 캠페인 이벤트 (campaign events)가 선거유권자의 정당일체 감과 정당지지자들의 투표의향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가를 살펴본다. 캠페인 이벤트는 유권 자들에게 정당과 그들의 후보자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러한 정보를 통해 유권자들은 정당일체감의 선거 적실성에 대해 보다 더 알게 되고, 정당평가를 새롭게 하고, 그리고 그들의 정당지지를 조정한다. 유권자들이 정당일체감의 선거 적실성에 대해 보다 더 인식함에 따라, 정당일체감이 유권자들의 투표의향에 미치는 영향을 점점 더 커지게 된다. 그 결과, 같은 정당 을 지지하는 유권자들의 투표의향은 점점 더 동질화되고 다른 정당 지지자들의 투표의향과는 점점 더 이질화되어지게 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40-000771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