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송순옥 (전남도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104집
발행연도
2017.5
수록면
91 - 114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문학을 활용한 정서표현활동이 유아의 정서능력 및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G시에 있는 만 5세 유아 44명으로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을 각각 22명씩 선정하였다. 연구도구는 유아 정서능력 척도와 언어표현력 척도를 사용하였다. 자료분석은 SPSS 21.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다변량분산분석(MANOVA)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문학을 활용한 정서표현활동이 유아의 정서능력 증진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문학을 활용한 정서표현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 증진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문학을 활용한 정서표현활동을 통해 유아의 정서능력과 언어표현력이 향상되었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본 연구결과는 문학을 활용한 정서표현활동이 유아교육현장에서 의미 있는 교수활동으로 활용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