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나영 (인하대학교) 김영욱 (인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여성체육학회 한국여성체육학회 학술세미나자료집 2017년 한국여성체육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7.4
수록면
113 - 124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교 체육교과 표현활동영역 창의성 평가 요소를 탐색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표현활동영역의 창의성 평가 요소(안)을 개발하고 이에 대한 세 차례의 델파이 조사를 수행하였으며,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초등학교 표현활동영역의 창의성 평가 요소는 상상력, 독창성, 구성력이다. 둘째, 평가 요소에 대한 내용 타당도가 확보 되어 추출된 3요소를 확정하였다. 셋째, 평가 요소에 대한 현장 적용 타당도 검토결과 상상력, 구성력, 독창성 순으로 타당도가 확보되었다. 본 연구에서 추출된 창의성 평가 요소는 초등학교 표현활동 영역의 객관적인 창의성 평가를 위해 구체적인 준거설정과 성취수준의 핵심 요인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국문초록
I.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