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창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진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관섭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손연 (창원대학교) 김석호 (창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7년 창립20주년 춘계학술대회 [초록집]
발행연도
2017.5
수록면
185 - 189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10)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1000 km/h 급 하이퍼 튜브의 추진 및 자기부상 기술로서 초전도 전자석을 이용한 선형동기모터(LSM:Linear Synchronous Motor) 추진과 유도반발식자기부상(EDS:Electrodynamic Suspension)기술을 연구 중에 있다. 본 논문에서는 초전도 LSM-EDS 를 구현하기 위한 초전도 전자석의 개념 설계를 소개한다. 초전도 전자석은 차량의 추진과 부상성능을 높이기 위하여 2 세대 고온 초전도 소재를 기반으로 설계 한다. 특히 전자석의 운전에 필요한 전력을 최소화할 뿐 아니라 소형·경량화를 위하여 냉동기 분리형으로 하며, 열해석 및 구조해석을 통해 설계 타당성을 검토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557-000916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