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마리 (경희대학교) 이정학 (경희대학교) 정승훈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1.4
수록면
13 - 2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골프장 서비스요인과 브랜드 자산의 관계를 규명하여 그에 따른 골프장 경영 및 마케팅 전략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있다. 연구의 대상으로는 서울, 경기 지역에 위치한 골프장 방문자를 모집단으로 선정하여, 편의표본추출법을 이용하여 연구자를 포함한 보조연구원 4명과 함께 총 400부 설문지를 배포하였다. 이 중 회수된 설문지 389부였으며, 응답내용이 부실하거나 이중 기입 등을 한 36부를 제외한 353부를 결과 분석에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를 위한 통계방법으로는 빈도분석, 탐색적요인분석, 신뢰도분석, 상관관계분석 및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첫째, 골프장 서비스요인이 브랜드 자산 중 브랜드 인지도에 미치는 영향에서 차별화, 편의성 순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비용은 부(-)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골프장 서비스요인이 브랜드 자산 중 브랜드 연상에 미치는 영향에서 광고와 차별화된 서비스 순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비용은 부(-)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골프장 서비스요인이 브랜드 자산 중 지각된 품질에 미치는 영향에서 광고만이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9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4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