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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정희 (단국대학교) 김용만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7권 제2호
발행연도
2012.4
수록면
79 - 93 (1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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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에서는 기업의 타이틀스폰서십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긍정적인 마케팅 촉진활동으로 설득될 수 있는지 알아보고자 프로농구 타이틀스폰서의 공중인식요인과 스폰서신뢰, 브랜드태도 그리고 사용의도와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규명하였다. 이를 위해서 프로농구 3개팀(부산KT, 인천전자랜드, 전주KCC)의 홈관중 27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였고, 자료는 SPSSWIN Ver. 15.0과 AMOS 7.0으로 구조방정식 모형분석을 이용하여 가설검정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첫째, 공중인식요인 중 적합성은 스폰서신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나, 순수성과 지속성은 스폰서신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둘째, 공중인식요인 중 순수성과 지속성은 브랜드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으나, 적합성은 브랜드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셋째, 스폰서신뢰는 사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넷째, 브랜드태도는 사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실증분석
Ⅳ. 논의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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