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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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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오철희 (경희대학교) 전익기 (경희대학교) 오문섭 (수원과학대학)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2012.6
수록면
55 - 67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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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태권도장에 방문하는 고객의 교육서비스 요구사항을 보다 집중적인 관심이 필요한 교육서비스 품질특성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Kano의 이원적 인식방법과 Timko의 고객만족계수모형을 바탕으로 태권도장의 교육서비스 품질의 특성을 분류하고 그 차이를 파악하고자 하였으며, 이에 따라 개선될 수 있는 만족도의 크기를 제시함으로써 교육서비스에서 보다 중점적인 고객요구사항을 판단하는 기초 자료를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Kano 모형을 활용한 평가 이원표를 통해 분석한 결과, 총 21개의 교육서비스 품질요인에서 5개의 품질요인이 태권도장을 찾는 부모들에게 매력적 품질요소로 나타났으며, 관장과 사범의 자발성 요인이 부모들에게 가장 높은 매력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3개의 교육서비스 품질요인에서는 당연적 품질요소로 나타났으며, 교육 및 수련에 앞서 관장과 사범의 준비성요인이 부모들에게 가장 당연시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13개의 요인에서 일원적 품질요소로 나타났으며, 고객만족계수에 따른 품질특성을 살펴본 결과, 고객 지향적 프로그램 요인이 부모들에게 가장 일상적으로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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