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정희 (단국대학교) 김용만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7권 제6호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13 - 25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스키리조트 이용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소비가치를 쾌락적 가치와 실용적 가치로 구분하여 스키리조트감정, 소비 삶의질 평가 그리고 재방문의도와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규명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2010년도 한국표준협회에서 선정한 KCSI 스키장부문 1위에 이어 KS-SQI에서도 스키장부문 1위인 『하이원리조트』를 방문한 소비자 250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이중 응답이 불성실하다고 판단되는 18부를 제외한 232부의 설문지를 분석에 사용하였다. 표집방법은 편의표본추출법이며, 설문지는 자기평가기입법을 통해 작성하도록 하였다. 자료는 SPSSWIN Ver. 15.0과 AMOS 7.0을 이용하여 처리하였다. 가설검증 결과 첫째, 쾌락적 가치와 실용적 가치는 스키리조트감정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스키리조트감정은 소비 삶의질 평가와 재방문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셋째, 소비 삶의질 평가는 재방문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실증분석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3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