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학술저널

표지

DBpia에서 서비스 중인 논문에 한하여 피인용 수가 반영됩니다. 내서재에 논문을 담은 이용자 수의 총합입니다.

초록·키워드 목차

이 연구의 목적은 골프장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골프장동일시, 고객만족, 재방문의도 및 타인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데 있다. 설문조사는 경기도에 위치한 3개 골프장을 이용하는 고객 중 각 골프장마다 100명씩 총 300명을 대상으로 하였고, 표본은 편의표본추출법을 통해 추출하였다. 수집한 자료 중 적절치 않은 11부를 제외한 289부를 최종유효표본으로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는 PASW Ver. 18.0을 활용하여 빈도분석과 Cronbach"s α검사를 하였고, AMOS 18.0을 활용하여 확인적요인분석과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하였다. 모형의 적합도를 확인한 후 개별가설을 검증하였는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서비스품질 중 유형성, 응답성 및 공감성은 골프장동일시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골프장동일시는 고객만족, 재방문의도와 타인추천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고객만족은 재방문의도와 타인추천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품질 #골프장동일시 #고객만족 #재방문의도 #타인추천의도 #service quality #golf course identification #customer satisfaction #revisit intention #recommendation intention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및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저자의 논문

DBpia에서 서비스 중인 논문에 한하여 피인용 수가 반영됩니다.
논문의 정보가 복사되었습니다.
붙여넣기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