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한글요약]
Ⅰ. 역사의 환원
Ⅱ. 역사의 자기 인식적 성격
Ⅲ. 역사적 의미의 생성
Ⅳ. 갈무리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역사가 할 수 있는 것, 해야 하는 것
역사비평
2021 .08
송은영, 『서울 탄생기: 1960~1970년대 문학으로 본 현대도시 서울의 사회사』(푸른역사, 2018)
문화과학
2019 .03
‘공공역사’에 기초한 학교 역사교육으로의 변화 가능성 탐색
역사와교육
2021 .11
메를로-퐁티의 ‘몸-살 존재론’을 통해 살펴본 차이의 문제
대동철학
2018 .12
역량 중심 역사교육을 통한 역사학습부진 극복 연구
역사와교육
2018 .01
역사 교육
시조시학
2016 .08
공공역사: 개념, 역사, 전망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16 .01
역사영화를 매개로 한 역사비평의 가능성 : 역사대중화와 역사의 대중문화화 사이에서 역사연구자의 역할을 고민함
사학연구
2016 .03
메를로-퐁티의 철학과 체화된 인지 이론의 관련성
인문과학
2024 .04
공공역사의 쟁점과 과제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23 .02
공공역사와 역사교육 : 제도적 역사교육 기관으로서 박물관의 책임과 역사 전시 방향
현대사와 박물관
2020 .12
역사대중화와 디지털 역사자료 -역사소비의 변곡-
역사민속학
2018 .12
후설의 현상학적 환원에 입각한 역사철학의 구획과 체계 : 역사인식론과 역사존재론
현상학과 현대철학
2018 .03
국사를 넘어선 역사교육
대구사학
2016 .01
역사는 역사다- 역사의 오용을 경계하며
역사비평
2019 .08
‘역사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그린 역사수업
역사와교육
2020 .01
부산 민주화 운동을 주제로 한 지역사 체험학습 방안 모색
역사와 세계
2018 .06
디지털 역사 교과서에서 역사콘텐츠의 교육적 활용을 위한 제언
역사와교육
2023 .05
대중적 역사현상의 이론적 메커니즘 - 외른 뤼젠의 역사문화(Geschichtskultur) 이론을 중심으로 -
서양사론
2016 .03
『로미오와 줄리엣』: 메를로-퐁티의 『지각의 현상학』을 통한 다시 읽기
Shakespeare Review
2019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