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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학기술학회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13권 제5호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1,969 - 1,975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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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상용 차량에 사용되는 에어 브레이크 시스템은 제동시 상대적으로 응답 시간이 길고 압력 손실이 크게 발생한다. 제동 시간은 파이프 시스템의 적절한 설계에 의해서 최소화 시킬 수 있다. 제동 시간은 시스템 압력의 증 가, 에어 라인의 감소 및 재질의 변화에 대해 감소시킬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상용 트럭에 대한 리그를 구성하여 에어 브레이크의 특성에 대해서 고찰하였다. 해석 프로그램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실험 값과 비교하였고, 브레이크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는 시스템 압력, 파이프의 재질 및 직경, 탱크와 챔버에서 압력에 대한 온도 영향을 검토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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