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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학기술학회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14.4
수록면
2,511 - 2,518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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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일 매립형 궤도시스템은 연속레일지지방식으로 하중분산 효과가 크며,궤도부재에 발생하는 응력이 매우 작다.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는 레일 매립형 궤도는 국내에 적용사례가 드물며,고속 운행선 적용을 위한 연구는 매우 미흡하다. 본 논문에서는 고속운행선에서의 레일 매립형 궤도시스템 적용을 위한 기초연구로써,실내시험을 통한 수직강성을 도출하였 으며,도출된 강성과 이론해석을 통해 최적단면을 도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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